');
안녕하세요
자영업 마케팅을 가장 잘 하는 회사
리뷰노트 인사 드립니다.
아싸카페만 보더라도 사기업체에 당했다는 글이
심심찮게 보이는데요.
왜 유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사기 치는
양아치 업체들이 많을까요?
오늘은 그이유와
해결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이유부터
바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째
광고대행사가 자영업자 1명을 데리고 오는 비용 대비 자영업자가 마케팅으로 지출할 수 있는 비용 자체가 수지타산이 대부분 맞지 않습니다. 자영업자들 기준에서 월 10만 원이면 적은 돈은 아닌 반면에 광고대행사 입장에서 볼 때 10만 원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이 별로 없습니다. 상위노출 키워드 하나만 잡아도 웬만한 키워드 월30-50만 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광고대행사가 체험단으로 안내를 드리는 거지요. (체험단은 인건비를 제외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둘째
온라인 마케팅 특성상 결과가 객관적인 수치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업체와 객관적인 비교가 불가합니다. 적당하게 말빨이 되는 사기꾼들도 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 지는겁니다. 물론 저희처럼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정직하게 사업을 하는 대행사도 있지만 사실 솔직히 고백건데 극소수 입니다. 남을 깎아내리며 리뷰노트를 돋보이게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그런게 아니라... 이 시장에 사기꾼들이 너무 많습니다.
셋째
사기를 쳐도 빠져나갈 구멍이 너무 많다. 말장난하기 쉽습니다.
파워링크 5개 키워드 ,
전국 맛집 사이트 상위노출
월 5명 체험단
1년 144만 원
파워링크-> 조회수 10짜리 5개키워드 -> 월 지출비용 1만원 안팏
전국맛집 사이트 -> 하루 1명 방문하는 사이트에 올려줌
월5명 체험단 -> 안 보내주는것만 못합니다. 노출도 안 되는 저품질 블로그에 올리는 게 매출에 도움이 되겠습니까?그나마 보내주면 다행이지만 몇 달 넘어가면 안 보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복합적인 이유로
이 바닥에 사기업체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전화가 오는 즉시 끊어 버린다. 이건 레알 공식입니다. 설명 다 필요 없고 그냥 끊으십시요. 제발 1분이라도 듣다 보면 사기꾼 영업사원에게 현혹될 수 있으니 제발 끊으세요. 10초도 듣지마세요. "당첨되었습니다 저기 네이버 공식 대행사인데요. 이번에 좋은기회에~~ 블라블라 " 라고 하여도 끊으세요. 네이버는 전화하지 않습니다. 그냥 광고대행사라는 말이 나오는 즉시 끊으시면 됩니다.
전화 영업으로 오는 광고대행사는 그냥 거르시면 됩니다. 대부분 사기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사기업체가 아니라고 하여도 결국 사기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지타산이 안 나온다는 이야기 입니다. 전화 영업을 하는 직원을 두려면 수익을 20/80 혹은 30/70으로 셰어를 해서 월급으로 줘야 하는데 가뜩이나 자영업자들은 마케팅 예산이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에 남은 돈으로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제대로 한다고 하더라고 가격대비 효율이 안나옵니다. 수지 타산이 맞지 않습니다 애초에 구조적인 문제지요. 고로 전화영업은 무조건 거르시면 됩니다.
2. 사장님이 직접 하세요. 나 그런거 못하는데 ㅠㅠ 마케팅 나 하나도 모르는데? 그러면 자영업 하시면 안됩니다. 자영업자 시장은 야생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체험단은 저희 같은 업체에 맡 기는게 물론 편합니다 ( 체험단도 그냥 블로그 지수와 상관없이 그냥 막 보내는 업자들 천지라.. 업체 선정에 신중 하셔야 되는데.. 이 부분은 다음칼럼에서 자세히 다룰게요) 자영업으로 월 1000 혹은 그이상으로 버시는 사장님들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못하는 사장님들 없습니다. 대부분 최소한 기본적인 건 다 합니다. 인스타, 체험단, 블로그, 파워링크, 요즘은 GDN까지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단언컨대 마케팅 배워놓으시면 나중에 어떤 사업을 하건 도움이 되실겁니다.
3. 공부해야 광고대행사 선택도 수월해질 겁니다. 솔직히 마케팅 대행사에서 일하는 직원을 말할것도 없고 사장도 마케팅에 잘 모르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사기업체 뿐만이 아니라 형편없는 대행사가 많다는 뜻입니다.마케팅을 그냥 영업직으로 생각하는 사장도 있답니다.
어느정도 공부가 된 상태에서 광고대행사와 상담을 받아보세요. 그러면 어느순간 감이 오실겁니다. 영업사원이 하는 이야기가 말이 되는 이야기인지 아닌지 공부를 하면 알수가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